Sorcerian

액션 롤플

Falcom의 원작을 Victor음악산업에서 이식

92년에

여러 기종으로 이식된(알고 있는게 7개던가... -.-) 인기 롤플레잉 게임(맞던가)의 Duo이식작입니다. 초반에 약간의 오프닝이 들어간 것 빼고는 다른 기종의 게임들과 큰 차이는 없다시피 합니다. 매녈 내용은 수수한 흑백 인쇄(-.-)라는.

알고들 있으실 지 모르것지만, 간단히 언급하면, 파티를 짜서 시나리오를 - Duo판은 10개입니다 - 클리어하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전사 / 마법사 / 드워프 / 엘프의 4가지 종족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마을에서의 수련과 연습을 통하여 키운 다음 임무에 투입하는 방식입지요. 기본 제공 캐릭터도 있습니다.

마법체계는 해 / 달 / 5개의 혹성등 7개의 별에 정기를 받아 120개의 마법을 짜 맞추는 방식입니다. 4원소나 언령 시스템은 여럿 보았습니다마는, 7성 시스템의 마법체계는 특이한 편이라고 보여집니다마(아니라면 말구-.-)는.

최근에도 윈도우 판으로 리메이크한 '소서리언 오리지랄(이다-.-증말이긴 한데, 왜 한국땅에는 이스만 출시되는가-.-라고 생각하는 넘이 있으니 나왔을 듯도)'과, 빅터 음악산업 사에서 Dreamcast용으로 3D화 한 '소서리언 - 칠성마법의 사도'가 나오는 등 징한 생명력을 자랑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마는, 도입부와 스탭진 소개와 몇몇 모험담의 음악이 매우 좋습 - 개인적으로는 팰콤 게임중 최고라고 생각 - 니다. 그런 이유로 하여 액션이 부실한 Duo판임에도 불구하고 음악CD하나 사는 기분으로 산 게입니다. 안 그래도 뒷표지에서도 37개의 CD음악이라고 떠들고 있군욧.

PC-Engine으로 출시된 팔콤 관련 게임중 10번째로 구입... 한 게임(그런디-.-?)입니다.

뒷표지
(게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