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게임에 대한 한가한 이야기

궁민학교 때부터 즐기기 시작하면서... 부모님(특히 어머니)이 이것만 할까봐 PC를 못 사줘... 하셨었는데, 결국은 이렇게 되어부렸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니 주변 여건상 하기가 조금씩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게으름.. 이라는 것이 더 큰 몫이겠습니다마는). 주로 Simulation게임들을 주로 많이 해 왔고, 가장 좋아하는 장르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니까, 안 돌아가는 게임이 없더군요

공통된 기억들을 가지고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되어, 길게 할 말은 없고, 그냥 개인적으로 관심 있던 이야기거리들에 대해 한담 몇 가지 쳐 볼까 합니다.

 

Stragetic Simulation Inc. 사의 게임들...

Microprose 사의 게임들...

궁상의 시대 - PC로 나왔던...

 

1. 게임기 게임에 대한 한가한 이야기

앞에... 보다는 경제력이 좀 생긴 다음에 잡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잡지만 보아오면서 다른 집에 가서 얻어서 하다가, 여유가 조금 생기자 독립을 했지요. 당시 IBM PC에서는 잘 돌아가주지 못하던 action, shooting, 물건너옆나라식그림예쁜(--)겜들이 주 목적이었습지요. 처음에는 특성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PC의 힘이 거의 모든 것을 가능케 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급한 대로 주로 action, shooting, 그리고 나름대로 특이한 걸 즐긴다고 생각(--)하는 대전략이라는 (게임기치고는) 특이한 글이 있습니다. 아, 麻雀게임도 있군(--)요.

역시 공통된 기억들을 가지고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되어, 길게 말해 봐야 잔소리일 뿐이고, 개인적으로 치고 싶었던 이야기거리들에 대해 몇 개 쳐 볼까 합니다.

 

Advanced 大戰略 Series...

Panzer Front...

접해 본 麻雀 game들이랄까

게임아츠의 게임들에 대한 영양가 없는 한담

game Character 관련 한담들...

 

== 아아, 어케 해도 허접 배경이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