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까지 보고 가시려면 여기를~(-.-)

 

 

VGA상자를 지원하지 않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게임으로서,

게임의 탈을 쓴 북해도 관광 가이드 GD(--). 성공했으면 위에 언급한 게임같이 되었을 것 같아보이나, 망해가는 듯 싶어보이는 제작사인 허드슨의 문제때문인지(추측입니다. 사실은 모르겠는데, 과거와 비교해보면 참 힘들어보이는 듯). 웬지 조용하다 싶은 듯한 게임입니다마는… 추측이 맞다면 물주를 잘못 잡은 디자이너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 그림 빼고는 전신 그림은 맘에드는게 없더군요. 그래서 것만... --
오프닝에서 전신그림 흘러가는 부분을 가장 싫어합니다... 웬지 상품광고같다는... --

 

어떻게 보실지 모르겠지만, 위의 장사 잘 해먹고 있는 게임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이 느껴지더라는. 도 싶습니다. 사실 개성쪽으로 보면 이 쪽이 더 나아보이는데,

 

그래서 그냥 얼굴로만... 캐릭터...입니다

4명의 동년배 친구들...

 

냉소적 성향의 현실 부적응자... 에
(결국은)연하취향... 에, 요새 비슷한 어떤 드라마... 가
과연 일본에 뭐하러 왔을라나(퍼퍽) 싶은 러시아 아가씨... 에
별로 현실 가능성이 없어보이는 경찰.

뭐랄까, 반쯤 맛이 간 인간군상들이 아닌가 싶더라는... 도.

 

초반 나왔을 때에는 뭔가 덜 떨어져보인다.. 고 할까요(?) 싶은 캐릭터들로 나름대로 입소문이 있었던… 뭐 처음에 구하기 힘드네 어쩌네 해서 운 좋게 몇 장 해먹기는 했지만(지금은 흔하더군요. 윽)

Photo Memories라고, Bonus CD(라고 하면 되겠죠)가 한 장 게임 발매후에 나왔고...

 

렇습니다. 솔직히 이래서는 곤란한데 말입니다(--)
그리고, 이거 어디서 샀을가요... --;

 

게임 자체에 대해서 말하자면... 이거 몇 번 제대로 클리어하신 분은... 정말 북해도 다 갔습니다.
게임의 옵션 중에서 가이드 북이라는 것이 있는데...

 

저것이 가이드 북...

 

그 내용이 보시다시피, 진짜 북해도 가이드 북이라는... (--)
대충 보기에는 완전히 북해도 관광홍보라는 흉계를 품은 게임이라는 그 때문에 묘하게 보이는 게임이죠.

 

이것이 여행 안내서... 의 내용입니다... 웬지 음모가 느껴지지 않습니까... (--)

 

언젠가 기회가 되면 '북해도'라는 데도 한 번 구경을 가 보고 싶은데, 이 게임 한 번 진득하게 때리고 가면 도움이 될까나... 싶어보이는군요.

 

허드슨은... 상품성이 없다고 판단한 건지(아니면 정말 그런 건지), 컨버전이나 후속작을 낼 생각은 하지를 않는군요.

마지막으로, 묘하게 중독성 있는 주제가 한 가락...

 

후일담이랄까요.. 제작사 허드슨은, (역시나) 듀오를 잃은 다음 비실비실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결국은 코나미에 합병되어버렸고, 디자이너씨는 회사를 하나 차려서, 본업인 18금 게임 제작에 뛰어들었다고 하는군요(01.08.13.추가글)

홈피까지 보고 가시려면 여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