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까지 보고 가시려면 여기를~(-.-)

 

   CD롬이 매체가 되고 게임기의 성능도 받쳐주자 처음-중간-마지막 데모로 동영상을 집어넣는 경우가 많이 늘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이제 게임 자체를 동영상으로 밀어붙여보자는 기획이 여러군데에서 보였습니다마는... 일단 PC시장에서는, 동영상이 내용이 되는 게임은 투입되는 돈에 비하여(거의 영화를 찍는 수준인데) 별로 장사를 못해먹었더라지요... 그래서 유명한 회사 여럿이 주저앉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 대표적인 게임 '판타즈마고리아(Phantasmagoria)'. 그런데 여기와 관계가 있던가(--)

 

   그 후에, 게임기가 32bit하드웨어와 CD-ROM을 갖추게 된 다음에, 역시 데모로 동영상을 쓰고, 동영상이 내용이 되는 게임도 나오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앞에 언급한 계절을 안고서와 더블 캐스트는 자극을 받았었고, 팔아먹기도 잘 한 것 같습니다마는... 저렇게 동영상빨로 승부한 게임중의 하나가 이 Dancing Blade시리즈입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이모저모 보아하니 돈깨나 들었을 것 같은데... 흥행은 1만장 넘어간 정도... --? 하튼 뽀록이 났지요. 그 덕이라고 해야 할 지... DC를 2진 게임의 리메이크 혹은 신기술 실험대상으로 삼았던 코나미의 전략 덕에 DC에서 더 좋아진 프레임과 화면빨로 볼 수 있었습니다.

 

고남이의 사업부 중 동경쪽에서 제작을 했더라는군요

 

   대충 알기로는, Play Station으로 2편의 게임이 나왔고, 후일 Dreamcast로 '완전판'이라는 미명 아래에 모두 이식되었습니다. 내용이 추가되고, 동영상 방식이 M-JPEG 15frame(인가)에서, MPEG-2(급) 24frame(인가)로 바뀌었다고 들은 풍월이... 간단히 말해서, 막눈에도 불구하고, Play Station판보다 동영상에 눈에 띄게 부드럽고 화면빨이 좋아졌더랍니다.

 

DC판 1,2편입니다. 일본으로 거지여행을 갔다가 들고 왔다던가
1편은 도깨비를 조종한다는 뇨자(--),
2편은 용궁성의 둘째 딸내미(솔직히 가장 맘에 든다-_-고 하면)

 

   이 게임은 즐기는 드라마 시리즈보다 더 아니매에 가까워서... 일반 진행화면에는 아예 자막이 없다가, 분기점을 만나서야 선택 자막이 뜹니다...

 

보통 진행화면은 이렇습니다(스틸사진인데, 애니메이션이라는. 데모화면 아닙니-_-다).

 

 

가끔 이런 선택화면이 나오고... 게임이라고 우길 수 있는 유일한 근거.

 

 

이런저런 루트를 골라 볼 수 있습니다마는.. --;

 

   즐기는 드라마는 어드밴처 게임의 느낌이 나는데, 이건 아니매라는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가끔은 이게 게임인가... 하는 회의적인 생각도 듭니다. 플레이 시간은 30분 정도이고... 1편의 경우는 앤딩이 4개, 2편의 경우에는 앤딩이 6개인가 있습니다. 분량은... 한 2-3시간 정도의 동영상이 들어있는 듯 싶습니다.

   모티브는 일본 전래동화인 복숭아소년(모모타로) 전설... 게임 하는 분들에게는 허드슨의 도태랑전철 등의 시리즈로 유명하겠고... 개인적으로는 옛날 계몽사의 어린이 동화전집이던가(--)... 의 일본 동화집 시리즈에서 처음 이야기를 보았었습니다.

 

모티브는 이 게임의... 배경 이야기(허드슨 소프트의 밥줄이었습니다마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적어보면

 

나 복숭아에서 나왔다. 도깨비? 내가 간다.
너는 뭐야? 개? 이거먹고 따라와라.
너는 또 뭐야? 원숭이? 이거먹고 따라와.
너는 뭔고? 꿩? 이거먹고 따라와라.
너 도깨비! 나 복숭아 소년이다.
아조오! 끝... 정도로 요약이 되겠군요(퍼억*_*)
...내가 이때 넘버3를 봤었나(후일 첨부글)

 

   그런 이유로, 출연하는 캐릭터들은 이렇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평범 미소년

 

   게임의 주인공 남친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평범 미소년에 끌고 다니는 여자들이 가득(--) 잠재력은 모르겠으나 현재로서는 그저 그런 마도사로, 성우는 '오카타 메구미(緖方惠美)', 맡은 역할들을 보아하니, 소년 목소리를 주로 담당하는 여자분(--)이라고 하더라는(에반게리봉의 쥔공역이라면 아실 듯--?)

 

은근히 뒤통수를 치는 캐릭터 오이누

 

   견공에 해당하는 캐릭터 '오이누'입니다. 조용한 치료마법위주의 캐릭터인데, 개인적으로는 2편에서, 용궁의 보물창고에서 빨간 줄로 된 개목걸이를 발견하고 좋아하다가 마지막에 주인공에게 묶어달라고 하던 그 장면에서는 (빨간 줄 / 개목걸이 상징은 아시겠죠--) 할 말이 없더라는. 성우는 '시라토리 유리(白鳥由里)'라는데... 유명한가봅니다마는... 이 쪽으로는... 이라서 말입니다(자료훔쳐..)

 

누님의 매력(꿩이 화려한 새이기는 하지만서도)으로... 키지메... 라지만 이 이미지는 개그컷인가(-.-)

 

   꿩에 해당하는 캐릭터 '키지메'입니다. 대충 유형이 짐작가시겠지만, 미소년을 좋아하다 보니... 적극적으로 주인공에게 접근하는... 발랑까진 누님스러운 캐릭터로서...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 하여, 불의 공격마법이 특징인 캐릭터입니다. 새를 모티브로 해서 그런지 비행능력도 있더랍니다마는. 성우는 '나라하시 미키(ならはしみき)'라는데, 별로인가봅니다마는... 이 쪽으로는... 이라서 말입니다(별로없음)

 

원길. 할 말 없수다(-.-)

 

   원숭이에 해당하는 캐릭터 '원길'입니다. 강화형 몸체를 가진 원숭씨로서, 화과산을 찾아가는 것이 목적이라고 적혀있는 듯 한데... 축소해 들고 다니는 바주카포 말고도 온 몸이 무기라는. 비행능력도 있고. 술과 여자를 좋아하는 게 약점이라고 하는 것 같더군요(당연한 것 아닌가-.-). 성우는 '우에다 유우지(上田祐司)'라는데, 남자까지 알... -.-

 

히로인(-.-) 이자 주인공... 이라고 해도

 

   이야기에서는 주인공일 도천사입니다. 여기서는 주인공을 사모하는(oops) 여러 캐릭터중의 하나로 나온다는. 가지고 다니는 신검 '白桃丸'은 보통때는 자그마한(날은 잘 드는--) 검이고, 보름날에 달의 힘을 받아설라무네(일까) 자신도 모르게 도천사로 변신을 하여 파워업 된 검의 힘으로 막강한 파워를 보여준다는... (2편에서는 타고 날아더니던 장면도... -.-)

 

이렇게 말이죠... 나오는 장면들이 격해서, 잡기가 힘드네요(-.-)

 

   '달의 여신(누구 목소리일지 아시는 분은 아실 겁니다-.-)'의 목소리를 듣고 각성하는데, 이후로는 거의 뭐... 도천사의 성우는 '쿠와시마 호우코(桑島法子)'이라고 하는군요.

   어찌하여 이런 설정이 잡혔는지는 모르겠습니다(무책임하다아--;) 이 집단들이 전반적으로 개그스러운 분위기에 모험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1편은 대략 소문의 요괴를 토벌하러 가다가 싸우게 되는 내용이고, 2편은 대략 용궁과 괴적토벌 이야기를 골라갈 수 있다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2편의 OST... SM같은 CD입니다마는... 원본은 어떤지는 잘... --;

 

   1편과 2편의 주제가인'Believe'도 괜찮은 노래라서 자주 들었었습니다. 알아듣는 것과는 상관없이, 노래를 부른 도천사 성우의 목소리가 맘에 들어 가끔 듣습니다. OST는 대만으로 거지여행을 갔다가 싼맛에 두 개 사들고 왔는데 - 게임보다 먼저 샀습니다 - 거의 트랙의 갯수가 엽기적들이라서... 별로 들을만한 물건은 못 된다고 봅니다마는... --; 1편에는 들을만한 길이의 노래라면 저 beileve와 ending밖에 없고, 2편에는 7곡정도의 노래가 있습니다마는... 앞의 두 노래만큼그렇게 눈물나게 좋은 것은 없다 싶습니다.

 

SM도... 이런 화보집 비슷한 것이 들어있더라는... 얼쑤... --;

 

   꽤 공을 들인 게임인데, 특이한 게임구성으로 인하여 매니악한 일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게임이 되어버린 듯 싶습니다. 알아들을 수만 있다면 정가는 그렇고 적당한 가격에 사서 부담없이 하루에 한 편씩 아니매 틀어보는 기분으로 보면 되겠습니다마는... 여기를 잘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읽지도 못하는 입장에서 듣기를 하라니 산넘어 산... 그래서 놀고 있는 처지입니다. 뭐, 그래도 마음에는 들어서 이렇게 들고 온 게임입니다마는... --; 또한 같은 동영상이라도 기계가 이렇게 디지털로 재생하여주는 동영상은 괜히 신기하게 보여서 마음에 들더군요(그러나 니가 위치한 곳은--).

   허허허... 이미지까지 달고 보니, 원래 동영상만 있는 게임에서 정지화면만 뽑아 설명하려고 해서 그런지 무지하게 썰렁하군요... 솔직히 내용이 없어서일지도... -.-

 

홈피까지 보고 가시려면 여기를~(-.-)